관리 메뉴

세종검정고시학원 김포검단점

[인천검정고시학원/김포검정고시학원/세종검정고시학원]고검 검정고시 국어 특강 문법 자료 본문

<세종학원 둘러보기>/** 김포 검단점 **

[인천검정고시학원/김포검정고시학원/세종검정고시학원]고검 검정고시 국어 특강 문법 자료

새벽연필 2012. 7. 10. 11:30

저희 세종학원에서는 토요일마다 1시~4시까지 과목별로 고검, 대검을 나누어

시험대비 알짜배기 특강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학생분들께서 좋아하세요*^^*

과목별로 하나하나 중요한 것을 짚어드리니까, 본수업에서 내가 지나쳤던 부분까지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지난 토요특강에서는 고검 중학교 검정고시 시험 대비 문법 사항 들을 정리해 드렸습니다.

 

특강 자료 중 일부분을 제가 발췌해서 올려드릴게요.

 

 

 

품사나 문장성분, 외래어, 고유어, 한자어 구분문제, 관용어에서 들어갈 단어들을 넣는 문제들이 출제가 됩니다.



 

 

동음이의어와 다의어의 문제, 언어의 특징 부분도 잘 보셔야 하는 부분이에요.

언어의 특징에서는 언어의 사회성이나, 역사성이 많이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낱말형성법은 고등학교 과정, 대검에서도 많이 출제가 되는 부분이지요?

합성어, 파생어라는 용어가 직접적으로 나오지는 않지만, 합성어와 파생어를 구분하실 수 있어야겠지요?

 

합성어 - 어근+어근, 파생어 - 어근+접사, 접사+어근 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형성방법이에요.

 

어근은 단어의 실질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고

접사는 어근의 앞이나 뒤에 붙어서 의미를 덧붙이거나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구개음화, 중의적 표현, 접속어도 공부해 두세요^^

구개음화는 '해돋이'나 '같이'처럼 'ㄷ'이나 'ㅌ'이 'ㅣ'를 만나면 'ㅈ'이나 'ㅊ'으로 소리나는 현상입니다.

발음을 하면 [해도지] [가치]라고 발음이 되지요?

 

궁금하신 부분있으면 댓글을 통해 질문 주시거나 학원 근처에 살고 계신 분은 학원에 내원하셔서

직접 물어보시면 친절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8월 시험까지 세종학원이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더위 잘 이기시고, 건강도 잘 관리하세요*^^* 화이팅입니다!!

 

 

합격을 이루는 감동의 파트너, 세종검정고시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