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종검정고시학원 김포검단점

[인천검정고시학원/원주검정고시/춘천검정고시/세종검정고시학원]애매한 숫자'0' 본문

etc/** 원주 여주점 **

[인천검정고시학원/원주검정고시/춘천검정고시/세종검정고시학원]애매한 숫자'0'

새벽연필 2012. 11. 14. 19:14

숫자 0은 홀수일까요? 아님 짝수?

지금 이거 때문에 미국에서 난리라는데 대체 답이 뭘까요?

요즘 난리라는데 우리 세종 여러분도 한번 맞춰 보세요~~

 
 
지금 미국에선 허리케인 샌디로 인해 최악의 기름 대란이 발생했어요.
래서 주유소 홀짝제를 지난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숫자 0의 논란은 바로 여기서 시작!

짝수 또는 0으로 끝나는 번호판의 차량은 짝수 날짜에만 기름을 넣을 수 있으며,

홀수 또는 글자로 끝나는 번호판의 소유자들은 홀수 날짜에만 넣을 수 있다고 발표했어요.

사실 예전 홀짝제 정책을 발표했을 당시엔 숫자 0에 대한 언급은 없었거든요.

근데 이번에는 숫자 0이 딱! 하고 들어가며 때아닌 논란이 일고 있는 거죠.

굳이 이번에 숫자 0을 언급한 이유도 혼란을 줄 소지가 있어 그 부분을 명확히 한거래요.

근데 그거 아세요?

수학계에선 0을 특수하거나 이상한 숫자로 여기고 있어요.

중세 유럽인들이 아라비아 숫자를 받아들일 당시에 서방권에서는 0에 대한 개념을 나타낼 숫자가

없었대요. 뉴욕대 수학과 교수조차 0을 숫자로 여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흥미롭다는 반응이에요.

이는 세계 각국의 네티즌들도 마찬가지예요.

지난 한 달간 세계 각국의 네티즌들이 구글에 0은 홀수인가 짝수인가라는 질문을 6천 회 이상 했다나요? 헐-

하지만 이 문제가 왜 논란이 되는가에 대한 의견도 있어요.

버나드 대학 수학부의 학장은

0을 2로 나누면 0이 될 뿐 비자연수나 분수가 되지는 않으니 숫자 0은 짝수라고 말했다네요.

세종 여러분은 아시겠어요?

숫자 0은 홀수? 짝수?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 보아도 전 도저히 모르겠네용.ㅠㅠ